전원부 문제로 교환받은 안드로이드 IOIO OTG... 전압 레귤레이터에 대한 의혹은 아직 해소되지 않았기에 납땜을 다 하고, 간단한 테스트를 할 때 까지도 안심할 수 없었다. 교품을 받고 충~~분히 가지고 논 후, 샘플 어플을 활용해 테스트 했던 요인들을 메모해 본다.
1. 배터리로 구동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IOIO가 전원부에 전과가 많아서 그런지, 유독 '고품질의 전원을 사용하라'는 권고가 많다. 하지만 나는 이미 한 번 망쳐본 몸~!! 고품질 듀라셀로도 해보고, 2차전지인 에네루프로도 테스트 해봤다. 듀라셀 생짜 전지는 물론 6V에 전류도 빵빵하게 뿜어줄 테니 통과하겠지만, 정격전압 1.2V로 표기된...(그래서 4개면 4.8V)인 에네루프로 통과할지는 깅가밍가 했으나... 가뿐히 통과한다. 구동도 잘 되고, 핸드폰 충전도 됨ㅋㅋ
2. 낮은 버전의 안드로이드에서도 잘 된다.
안드로이드 ADK(Accessory Development Kit)가 요구하는 최소 안드로이드 버전은 ADK10(진저브레드 2.3.3) 이지만, IOIO는 그런거 안따진다. 안드로이드의 폰버전 효시라고 볼 수 있는 1.5버전 이상이면 어떤 폰이든 하드웨어를 구동할 수 있음. 화면속의 테스트용 폰은 Froyo(2.2)이다.
3. 기타 Digital Output, Analog Input, PWM
세 종류의 Input/Output 들을 여러 핀위치로 바꾸어가며 테스트 해봤는데 잘 된다!! 얼른 공부해서 RC카 개조프로젝트를 진행하고픈 마음이 점점 커진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