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25일 일요일

안드로이드 IOIO 라이브러리 임포트

안드로이드에서 하드웨어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해주는 kit 들이 나오고 있는데, IOIO라는 USB host를 이용해서 웹상에 돌아다니는 프로젝트를 따라해 보기로 했다. (개발환경은 윈도우7 32bit, JDK7u25, android sdk r22, eclipse Indigo임.)

아직 IOIO는 주문도 하지 않았고, 집에 납땝인두도 하나 없는 상황이며, 자바도 배워본 적 없지만, 무작정 따라하기 정신으로 안드로이드 IOIO의 드라이버를 먼저 설치해 보고자 했다. 개발환경도 셋팅되어있지 않으니, 미리 해둬야 할 일들이 많았음.

드라이버 링크(https://github.com/ytai/ioio/wiki/Downloads)에서 IOIO-OTG용 라이브러리인 3.30을 다운받았다. 국내에서 IOIO판매하는 업체가 드문데 다들 OTG로 팔고있어서 OTG밖에 대안이 없다.

다운받은 라이브러리를 이클립스에 Import하는 과정에 삽질이 많았는데, 해결책은 간단하였다. 일단 Import를 하기 전에 zip형태의 라이브러리의 압축을 풀어서 전체폴더를 workspace 내로 옮겨주는 것이 좋다.


폴더를 옮겨놓았으면 Import 메뉴에서 Existing Projects into Workspace를 고른다. 처음에 샘플코드랑 같이 임포트 하려고 Android 하위항목을 고르기도 했고, zip파일에서 라이브러리를 직접 import하기도 했는데... 그러면 삽질을 많이 하게 될 것임;;



Next로 뜨는 창에서 Select root directory로 하여, 아까 workspace 안으로 옮겨놓은 폴더를 선택하고 대신 Copy projects into workspace 체크를 해제해야 한다.



요렇게하면 삽질 안하고 빨간표시 하나도 없이 위와같이 Import를 순조롭게 마무리 할 수 있다. 이유가 궁금하거나, Eclipse 관련 다른 문제가 생기면 IOIO github의 wiki를 참고하시길...
https://github.com/ytai/ioio/wiki/Eclipse-Troubleshooting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