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1월 28일 수요일

다음은 안나푸르나~~!!

(사진출처 : http://jorba.tistory.com/7 )
 
인도 여행을 다녀오고나서 글로벌 세계 - 지구 - 라는 곳에 대해서 자신감이 생긴 것 같다. 좀 더 젊은 시절에 도전적인 여행을 해보고픈 생각도 있고, 남아시아 주변을 여행하면서 인도에서의 좋은 기억을 다시 떠올려 보고 싶어서 네팔의 안나푸르나 트레킹을 가려고 한다.

2013년 휴가로 안나푸르나를 보러간다고 하니, 버킷리스트 (죽기 전에 해보아야할 일들)에 대해서 이야기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사실 트레킹은 히말라자 14좌 등반하고는 달라서 10살 어린이부터 중장년층까지 무리하지만 않는다면 누구나 오를 수 있다고 한다. 물론, 몸이 고산에 적응하도록 천천히 오르도록 하고, 자연을 감상하며 넉넉하게 일정을 잡도록 해야한다고 함.

Sanctuary trekking이라고도 불리는 안나푸르나 트레킹은 전문산악인들의 베이스 캠프인 A.B.C (Annapurna Base Camp, 4130미터) 까지 약 6박7일 일정으로 다녀오는 것이며, 혼자 다니거나 위험한 행동만 하지 않으면 숨이 멎을 듯한 대자연의 경관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한다.

안나푸르나/에베레스트를 포함한 트레킹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는 사이트를 아래에 모아보았다.


* 포카라의 한국식당 '낮술'
http://www.natssul.com/

* 네팔트레킹 정보 '네팔에서'
http://user.chollian.net/~hellojn/index2.html

* 인도방랑기 카페의 네팔정보
 http://cafe410.daum.net/_c21_/bbs_list?grpid=Y0&fldid=8mK3

댓글 없음:

댓글 쓰기